사업명 |
대상 |
기간/일자 |
내용 |
복지관운영 전략계획수립 |
복지관 직원 |
연중 |
복지관 발전을 위한 체계적 계획 수립 |
자문위원회 운영 및 활동 |
복지관 자문위원 |
연중 |
복지관 운영 전문성 및 서비스 증진을 위한 정기·수시 자문활동 |
보고서 발간사업 |
장애인 및 지역주민, 유관기관 |
연중 |
사업 평가보고서, 소식지등 발간 |
복지관 사업평가회 |
복지관 직원 |
상·하반기 |
상반기 운영 및 사업평가회, 연말 사업평가회 진행 |
직원교육 및 연수 |
복지관 직원 |
연중 |
종사자의 서비스 제공 질적 향상을 위한 관내·외 교육, 각종 직원연수 참가 |
실습지도 |
사회복지학과 재학생 |
연중 |
장애인복지의 이해, 실습부서의 프로그램 참여 등 현장실습 지도 |
홍보물품 제작사업 |
장애인 및 지역주민 |
연중 |
리플렛 및 포스터, 기관견학 홍보물품 제작 |
관보발행 및 배부 |
장애인 및 지역주민 |
연1회 |
복지관 사업소개, 복지정보가 담긴 관보 발행 및 배부 |
대외홍보 - 온라인 |
장애인 및 지역주민 |
연중 |
보도자료 배부,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관리, 문자 발송 등 |
대외홍보 - 오프라인 |
장애인 및 지역주민 |
연중 |
지역사회 홍보 활동 진행 |
기관견학 및 안내 |
복지관 견학 희망자 |
연중 |
복지관 소개, 홍보물품 전달 |
운영위원회 |
운영위원 |
연4회 |
사업계획 및 실적, 결산심의 등 정기 운영위원회 개최 |
인사위원회 |
인사위원 |
연중 |
직원 임면, 근무평정 등에 관한 사항 논의 |
고객모니터위원회 |
복지관 이용자 |
연중 |
복지관 이용 시 불편 및 개선사항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 |
복지관 이용자 만족도 및 욕구조사 |
복지관 이용자 |
연1회 |
복지관 이용 만족도 및 욕구파악을 위한 설문조사 진행 및 분석, 공지 |
직원 및 이용자 고충처리위원회 |
직원 및 복지관 이용자 |
연중 |
고충처리위원회 구성, 서면 및 상담을 통한 고충접수 및 해결방안 모색 |
직원제안제도 |
복지관 직원 |
연1회 |
복지관 사업 및 운영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수렴 |
식당 운영 |
지역주민 |
연중 |
중식제공 |
셔틀버스 운행 |
지역주민 |
연중 |
사천읍, 삼천포항. 서포 방향 1일 3회 정기운행 |
외부지원인력 관리 |
사회복무요원, 행정도우미, 사회봉사자 |
연중 |
직무관련 고충상담 및 복지관 운영 및 복지관 사업 지원유도 |
종사자체육대회 |
복지관 직원 |
연1회 |
경남지역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어울림 대회 |